오늘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냉방&난방 민원 접수하는 법 및 해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너무 덥거나 추워서 이용에 불편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참지 마시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지하철 약 냉방칸 이용
지하철에 모든 칸의 온도가 같지 않고 약 냉방칸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호선마다 약 냉방칸이 다르게 지정되어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울 경우
1,3,5호선 경우 네 번째, 일곱 번째 칸이 약 냉방칸이고
5,6,7호선 경우 네 번째, 다섯 번째 칸이
8호선 경우 세 번째, 네 번째칸이 이에 해당됩니다.
더울 경우
지하철 양 끝 칸이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습니다. 또한 사람이 많을수록 객실 내부 온도가 오르므로 많은 쪽은 피할수록 좋습니다.
문자 또는 어플 이용
문자 또는 '또타지하철' 앱에서 냉방 및 난방 민원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문자
호선 | 전화번호 |
1~8호선 | 1577-1234 |
9호선 | 1544-4009 |
신분당선 | 031-8018-7777 |
경의중앙선, 수인선, 분당선 | 1544-7769 |
본인이 탑승한 호선을 확인하여 해당 전화번호로 열차 번호와 칸 번호를 적어서 내용을 적어 문자를 보내시면 됩니다. 열차 번호와 칸 번호는 열차 출입구 상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또타지하철' 앱에서 "민원신고" > "온도조절"에서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냉방&난방 민원 접수하는 법 및 해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하철 이용하시면서 덥거나 추울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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