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

by 도전매니아 2022. 4. 25.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시행된 정책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안전속도5030-정책-변화
    썸네일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

    2022년 4월 다시 바꾸나?

    작년 4월 1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안전속도5030 정책이 올해 4월부터 다시 바뀐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에서 보행자 이동이 거의 없는 도로부터 우선 적용하여 50km/h였던 도로 일부를 60km/h로 다시 상향 조정한다고 합니다.

     

    보도가 없거나 보행자가 접근이 어려운 한강 다리 17개 구간, 헌릉로 내곡 IC에서 위례 터널 입구, 도림천 고가, 보라매 고가 등 일반도로 3개를 포함한 총 20개 구간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 이유

    서울시민 대다수 조정 필요 느껴

    서울시에서 작년 10월 서울 시민 대상으로 안전속도5030 정책 의견을 조사했는데, 응답자 70%는 정책 시행 취지에는 어느 정도 공감하지만, 90%가 일부 구간은 속도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서울시는 안전속도5030 정책의 틀은 어느 정도 유지하지만 필요 없는 도로는 다시 이전 속도로 바꾸도록 정책을 변경했습니다.

     

    안전속도5030 지차체 방침

    주요 지자체 방침

    • 서울 : 보도 없고, 차량 소통 원활한 한강 다리 등 20개 도로 제한속도 60km/h로 상향
    • 인천 : 물류 수송 많은 도심 외곽 일부는 기존 제한속도(60~80km/h) 유지
    • 부산 : 도로 넓고, 차량 통행 적은 구간 제한속도 60km/h 적용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변화되는 정책이 어떤 효과가 있을지 당분간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