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시행된 정책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
2022년 4월 다시 바꾸나?
작년 4월 1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안전속도5030 정책이 올해 4월부터 다시 바뀐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에서 보행자 이동이 거의 없는 도로부터 우선 적용하여 50km/h였던 도로 일부를 60km/h로 다시 상향 조정한다고 합니다.
보도가 없거나 보행자가 접근이 어려운 한강 다리 17개 구간, 헌릉로 내곡 IC에서 위례 터널 입구, 도림천 고가, 보라매 고가 등 일반도로 3개를 포함한 총 20개 구간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 이유
서울시민 대다수 조정 필요 느껴
서울시에서 작년 10월 서울 시민 대상으로 안전속도5030 정책 의견을 조사했는데, 응답자 70%는 정책 시행 취지에는 어느 정도 공감하지만, 90%가 일부 구간은 속도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서울시는 안전속도5030 정책의 틀은 어느 정도 유지하지만 필요 없는 도로는 다시 이전 속도로 바꾸도록 정책을 변경했습니다.
안전속도5030 지차체 방침
주요 지자체 방침
- 서울 : 보도 없고, 차량 소통 원활한 한강 다리 등 20개 도로 제한속도 60km/h로 상향
- 인천 : 물류 수송 많은 도심 외곽 일부는 기존 제한속도(60~80km/h) 유지
- 부산 : 도로 넓고, 차량 통행 적은 구간 제한속도 60km/h 적용
마치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전속도5030 정책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변화되는 정책이 어떤 효과가 있을지 당분간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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