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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관련 질의응답

by 도전매니아 2022. 3. 19.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관련 질의응답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글을 참조하여 회계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전자세금계산서-가산세-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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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대상

    질문) 개인사업자 중 전자계산서 의무발급대상자은?

     

    답) 직전 연도 공급가액(면세+과세)이 3억 원 이상인 경우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이며,

    예를 들어 19년 귀속 공급가액이 3억 원 이상인 경우, 의무발급기간은 2020년 7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한

    질문) 발급기한은 언제인가요?

     

    답)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한과 동일합니다.

    당월 거래건에 대하여 다음 달 10일까지가 발급기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질문) 가산세를 내야 하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답) 지연발급 시 공급자는 1%의 지연발급 가산세가 있습니다. 공급받는 자는 가산세가 없습니다.

    미발급 시는 세금계산서와 동일하게 미발급 가산세가 2% 있으며, 지연전송 가산세 0.5%, 미전송 가산세 1%도 있습니다.

     

    지연발급 기한

    질문) 지연발급 어떤 경우인가요?

     

    답) 발급시기가 지난 후 과세기간(사업연도) 말의 다음 달 25일까지 계산서를 발급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미발급 기한

    질문) 미발급은 어떤 경우인가요?

     

    답) 발급시기가 지난 후 과세기간(사업연도) 말의 다음 달 25일까지 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대상, 발급기한, 가산세, 지연발급 기한, 미발급 기한에 관한 궁금한 점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숙지하셔서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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