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상위 노출과 유입에 필요한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 유입이 낮으신 분들은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을 제대로 이해하여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이란?
html의 구성요소 중 하나로 해당 페이지에 대한 요약문과 같은 역할을 하는 태그입니다.
위와 같이 "삼성전자 주가 전망" 키워드 검색 시 제목 밑에 달려있는 내용이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입니다. 제목 밑에 짧게 요약된 내용들을 말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이 왜 중요한가?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을 작성하면 검색엔진에서 해당 페이지가 노출되었을 때 작성한 내용이 사용자에게 노출됩니다. 사용자는 어떤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제목과 밑에 설명문을 순간적으로 보게 되는데 제목과 전혀 연관 없는 내용이거나 흥미가 없다면 글을 보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구글에서는 좋지 않은 글이라 판단하고 순위에서 밀려날 것입니다.
즉, 글의 내용이 아무리 잘 작성됐더라도 사람들이 밖에서 메타 디스크립션만 보고 들어오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물론 글을 쓰는 목적이 반드시 누군가가 읽어야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에 발행된 글은 일반적으로 정보전달을 위해 작성된 글이 많기에 말씀드립니다.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작성 방법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작성 방법은 작성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제목에 들어가는 메인 키워드를 반드시 넣어주시고, 본문 최상단에 글자 수 25~150자 내외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글자 수가 많아지면 초과된 부분은 잘려 노출되지 않기에 사용자가 읽는 입장에서 글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간단히 요약해서 적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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