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노출에 필요한 키워드 개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문에 키워드를 몇 개를 넣어야 구글 노출에 유리한 지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구글 노출에 필요한 키워드 개수
흔히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해선 본문엔 키워드를 몇 개를 집어넣어야 유리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단순한 카더라 통신일 수도 있지만, 많은 블로거 사람들이 직접 경험을 통해 데이터를 쌓아 학습한 내용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해선 적정 키워드 개수를 파악해 본문 글에 키워드 수를 조정하여 글을 쓰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결론부터 말하면 임의로 본문의 키워드 수를 조정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팅할 때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몇 개를 쓸지 공식처럼 정해놓고 쓰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구글 알고리즘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구글은 본질적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의 글을 작성하는 좋은 글을 작성해야지 글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키워드가 너무 반복되는 글 등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글을 쓰시면 안 됩니다.
따라서 구글 노출을 위해 글을 작성하려면 본문에 키워드가 너무 적거나 혹은 너무 많다고 느껴서 인위적으로 키워드 개수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류시간입니다. 방문자가 내 글에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었을 때, 글이 잘 정돈되고 정리되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나 읽는데 편한 가독성 높은 글을 쓰신다면 체류시간은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입니다.
이렇게 "구글 노출에 필요한 키워드 개수는 없습니다." 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구글 노출에 필요한 키워드 개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와 다른 구글 로직을 공부해보신다면 위와 같은 답을 찾게 될 것입니다. 구글 노출을 원하신다면 키워드 개수에 연연하시기보단 어떻게 좋은 글을 쓸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앞으로 글 쓰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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